열린공간

Hoengseong Cultural Foundation

보도자료

메뉴열기

메뉴닫기

보도자료

횡성문화재단, 창작연희극 '어사매 솥빵' 초연_뉴스타운 2019.11.30

페이지 정보

작성자 횡성문화재단 댓글 0건 조회 27회 작성일 19-12-26 10:05

본문

안흥찐빵의 이야기를 담은 창작연희극 ‘어사매 솥빵’ 공연이 오는 12월 2일부터 4일까지 횡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재)횡성문화재단 (이사장 : 채용식)은 지난 3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공모한 ‘2019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문예회관 레퍼토리 제작개발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횡성만의 이야기를 담은 레퍼토리 공연을 제작하게 되었다. 전국적인 명성을 가진 횡성의 특산물 안흥찐빵을 소재로 한 작품인 창작연희극 ‘어사매 솥빵’은 횡성의 옛 지명인 ‘어사매’와 가마솥에 쪄낸 빵을 뜻하는 ‘솥빵’을 합하여 이름 지었다.

안흥찐빵은 마땅한 먹거리가 부족하던 옛 시절 서울과 강릉을 오가던 나그네들이 허리춤에 끼고 가던 소중한 식품으로 ‘생명의 빵’과 같았다. 바로 그 ‘생명의 빵’ 이미지를 작품에 투영하여 작품의 스토리를 만들게 되었다. 이 공연은 연희를 중심으로 배우의 연기, 소리, 영상, 창작국악 등이 어우러진 융복합 장르로 제작되었으며, 공연 종료 후에는 일부 수정작업을 거쳐 완성도를 높이고 횡성 지역을 대표하는 레퍼토리 공연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채용식 횡성문화재단 이사장은 “우리 지역의 향수와 추억, 횡성군 명품 자원으로써 안흥찐빵이 가진 상징성과 정체성을 창작연희극으로 녹여낸 작품이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며 “이 공연이 횡성을 대표할 수 있는 공연콘텐츠로 성장하여 군민 모두가 자긍심을 갖게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창작연희극 ‘어사매 솥빵’은 12월 2일(월) 오후7시 공연을 시작으로 12월3일(화) 오후 7시, 12월 4일(수) 오후 2시, 7시 총 4회 공연하며, 전석 무료로 진행된다. 관람등급은 8세 이상이며, 러닝타임은 약 70분 정도 소요될 예정이다. 횡성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매가 가능하며 전화예매도 받고 있다.

출처 : 뉴스타운(http://www.newstown.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