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문화재단

Hoengseong Cultural Foundation

인사말Greeting

  • 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문화 1등 지역으로 만들겠습니다.
  • 문화와 예술로 즐거움이 넘치고 역동적인 에너지가 가득한 도시
채용식

횡성문화재단
방문해 주신 여러분!

횡성문화재단이 출범하기까지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횡성문화재단은 군민께 보답하고자 문화예술로 즐거움이 넘치고 역동적인 에너지가 가득한 도시 횡성군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횡성문화재단 이사장채용식

첫째선진문화예술 창달을 통하여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하겠습니다. 새로운 문화예술시장 개척과 수요창출로 지역사회에 역동성을 불어넣고, 문화예술이 성장동력으로 거듭나는 횡성군을 만들겠습니다. 이를 위해 문화예술 프로그램의 선진화·고도화를 실현하여 다채롭고 수준 높은 공연과 전시를 지역주민들께 선보이고, 각종 공모사업 유치에도 힘써 문화의 다양성을 제고하고 질적 성장을 이뤄내겠습니다.

둘째주민친화형 조직을 실현하여 지역주민들의 문화향유욕구를 충족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찾아가는 문화예술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수요자 맞춤형 콘텐츠 발굴에 힘써 지역주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동체 만들기에 앞장서겠습니다. 나아가 지역문화예술단체와 소통과 협력에 역점을 두어 건강하고 단단한 문화예술의 근간을 세우고자 합니다.

셋째횡성한우축제의 미래 10년을 구상하여 지속가능한 우리나라 대표축제로 발돋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습니다. 나아가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 횡성더덕축제, 안흥찐빵축제, 횡성호수길축제 등 지역 1+4대 축제간 상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겠습니다.